본문 바로가기
생활(시사)정보

티스토리 애드핏 광고가 갑자기 상단에 보여서 당황했네요!

by good4me 2023. 8. 9.

goodthings4me.tistory.com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을 사용해서 애드센스 계정을 하나 더 받으려고 열심히 작업중이었는데, 오늘 포스팅 글 상단에서 설정하지도 않은 애드핏 광고가 나왔네요. 티스토리 해도 해도 너무하네요!!

 

 

티스토리 애드핏 광고가 내 블로그 상단에 보이는 이유는?

애드센스 계정이 이 티스토리 블로그 URL 밖에 없어서 1개 더 받아 보려고 얼마 전부터 2차 도메인을 사용하여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었네요.

 

그런데, 오늘 보니 아래 이미지처럼 상단에 광고 하나가 떡 하니 올라와 있었습니다. 

애드핏광고
애드핏 광고인 줄 몰랐음

 

 

sponsered link

 

 

나는 광고를 단 적이 없는데...  (연동하기 클릭도 안함)

 

 이상하다 싶어서 개발자 도구에서 확인해보니 "광고 링크"라는 문구가 보였고,  그 위를 다시 확인해보았죠.

 

 

iframe src 부분에 "adfit" 이라는 경로가 보이네요. 티스토리 먹고 살기 참 힘든가보네요.

포스팅 몇개 되지도 않은 작업중인 블로그에 슬며시 그것도 상단에 올린 이 심보는 뭐라고 해야 할지...

최근 티스토리 자체의 애드센스 광고 삽입 문제로 많이 시끄럽고,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워드프레스로 이사간다는 말이 많던데, 갈테면 가봐라 하는 배짱인지...

 

물론, 티스토리를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 것에는 감사하지만, 네이버처럼 하단에 배치하는 것도 아닌 상단에 배치를 하면 어떻게 하라고..?

 

혹시, 내가 모르는 티스토리 만의 무슨 정책이 있는 건지는 좀 더 알아봐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