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뉴스픽 파트너스로 재택 부업하기

by good4me 2022. 3. 21.

goodthings4me.tistory.com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대해 알아보다가 뉴스픽을 알게 되었다. 쇼핑, 뉴스 기사 등 뉴스픽 콘텐츠를 개인 SNS 등의 쇼셜 미디어나 블로그, 카페 등에 링크로 공유하고 다른 사람이 그것을 클릭하면 성과로 인정되어 돈을 받는 재테크 플랫폼이라고 하는데... 

 

 

집에서 재테크하는 부업 활동 - 뉴스픽 파트너스

'뉴스도 보고 돈도 벌수 있는 부업거리를 들어보셨나요?'라고 후킹이 들어왔다.

접속을 해서 알아보니 작년에 나온 아이템이었다.

 

궁금하면 못참으니 PC에서 가입을 해봤다. (모바일에서 가입해도 됨)

뉴스픽
뉴스픽

 

뉴스픽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면, 
뉴스픽(m.newspic.kr)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뉴스, 스포츠, 연예, 쇼핑 등)를 내 카페, 블로그나 인스타,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에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 내용을 클릭하여 봐주면(스크롤해서 전체를 봐야 함), 나에게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의 부업 활동 아이템이다.

다른 사람이 링크를 클릭했을 때 수익으로 주는 적립 금액은 클릭당 2~4원(콘텐츠 위에 2~4P로 표시)이라고 하니 하루 한끼 밥값(약 1만원)이라도 벌려면 3,000 ~ 5,000건 정도의 클릭이 발생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적립금은 최소 5만 포인트 이상부터 1만원 단위로 현금화 신청 가능하다.

다만, 5만원 입금 시 개인 파트너스의 경우에는 세금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원천징수 명목으로 소득세 3.3% 공제 후 입금한다고 되어있다.

 

한달에 5만원을 벌려면,

하루 최소 800건 이상 클릭이 발생해야 한다는 말인데, 블로그만 운영해서는 그 정도 클릭 건을 발생시키기는 쉽지 않을 듯 하다. 팔로워가 많은 SNS 운영자는 시도해봐도 될 듯. 


그리고 주의해야 할 사항이 하나 있는데,

정산 및 출금 관련해서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한 소멸시효가 있다고 한다. 
즉, 파트너스 포인트를 적립된 시점부터 6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된다고 하니 5만원 적립시마다 바로바로 출금 신청을 해야 할 것 같다.

PC 가입은 partners.newspic.kr에 접속하고, 모바일 가입은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뉴스픽'을 검색하여 '뉴스픽'과 '뉴스픽 파트너스' 어플 중에서 '뉴스픽 파트너스' 어플을 설치하면 된다.

 

여러 기사의 링크 주소를 한 번에 복사하는 방법(파이썬 소스 코드)

 

 

[모바일 가입 및 로그인 후 화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카카오톡 또는 이메일
회원가입 및 로그인

 

 

공유콘텐츠 선택뉴스픽 로그인 후
로그인 후 뉴스픽 파트너스 메인화명

 

 

 

뉴스픽 파트너스 대시보드뉴스픽 파트너스 활동
마이페이지 화면

 

 

뉴스픽 파트너스 리포트뉴스픽 파트너스 출금
마이페이지 리포트 출금

 

 

뉴스픽 파트너스 FAQ
뉴스픽 파트너스 FAQ

 

 

[뉴스픽 파트너스 FAQ]

 

[쇼핑 채널]

Q. 쇼핑 활동으로 적립된 수익은 어떻게 출금할 수 있나요?
뉴스픽 콘텐츠 공유 활동으로 적립된 수익과 합산되므로, 지급 기준이 될 경우 파트너스 포인트를 출금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 쿠팡 홈페이지에 있는 가격과 달라요.
매일 오후 2시마다 상품 목록이 업데이트 되므로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다만 활동에는 전혀 문제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수익이 발생하는 내용(공정위 문구)을 표기해야 하나요?
수익 지급과 관련한 출처를 표시해야하므로 아래와 같은 문구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이 글은 뉴스픽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포인트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Q. 포인트는 사용자가 상품 구매를 해야만 적립이 되나요?
아닙니다. 뉴스픽 콘텐츠 공유 방법과 마찬가지로, 공유한 쇼핑 링크에서 클릭이 발생하면 수익이 적립됩니다.

 

good4me.co.kr

 

[맞춤 콘텐츠 RSS] 

Q. RSS 피드가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아요.
→ RSS 피드를 연동하는 기능이 없는 사이트인 경우.
→ RSS 피드를 활동 영역에 맞게 변수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등 다양한 요인이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트너님의 활동 영역 내 정책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RSS 피드는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뉴스픽 파트너스 모바일앱과 웹사이트 아래에 있는 [맞춤 콘텐츠 RSS] 메뉴에서 [RSS 요청]에 접속하여,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RSS 피드를 적용할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여 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홍보 금지 사이트를 비롯한 활동이 제한되는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거나, 단순 호기심 등의 사유로 제작을 요청하실 경우 RSS 피드 제작 요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맞춤 콘텐츠 RSS 요청 페이지] 바로가기

Q. RSS 피드는 어떻게 적용해야하나요?
티스토리와 같이 RSS 피드 연동 기능이 있는 사이트에서 RSS 피드의 주소를 입력 후 연동하시면, 요청하신 카테고리의 콘텐츠가 자동으로 공유됩니다.
또한 파트너님께서 카테고리를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활용할 수 있으니, 파트너님의 활동 영역에서 RSS 피드 연동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정 및 로그인]

Q. 실명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가입해도 되나요?
뉴스픽 파트너스는 닉네임으로도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단, 뉴스픽 파트너스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파트너명과 실명이 다른 경우에는 파트너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파트너스 포인트를 출금 신청을 하실 경우, 정확한 신분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을 반드시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파트너명을 본명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파트너 님께서는 아래 문의하기를 통하여 신분증과 변경 사유를 입력하여 메일 보내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Q. 카카오톡과 Apple 계정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나요?
카카오톡과 Apple 계정으로 가입하시면, 별도 비밀번호가 설정되지 않습니다.
따로 비밀번호를 찾을 필요 없이, 각 계정 별 로그인 버튼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Q. 카카오톡이나 Apple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또는 Apple 계정으로 최초 로그인한 상태에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기존 계정은 로그아웃 되며, 클릭(전환)수와 포인트도 정상적으로 집계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 기존 계정을 카카오톡이나 Apple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과 Apple 계정으로 최초 신규 가입을 해야만,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활동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정책]

Q. 공유한 콘텐츠와 관련하여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나요?
뉴스픽에서 공급받는 모든 콘텐츠는 해당 콘텐츠사와 정식 계약을 체결하여 정당하게 공급받기 때문에, 1차적인 저작권 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무단 공유 및 2차 가공을 비롯한 법에 저촉되는 활동은 전면 금지하며, 해당 문제 발생 시 파트너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

Q. 페이스북 그룹에 입점하여 활동할 수 있나요?
해당 그룹에 정식 입점 절차를 신청하여, 관리자 승인을 받으신다면 조건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단, 승인 받지 않은 상태나 홍보할 수 없는 그룹에서 활동할 경우 활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조건부 승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매체는, [홍보 금지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홍보 금지 목록 페이지] 바로가기

Q. 블로그나 페이스북 이외 매체에서도 활동할 수 있나요?
[홍보 금지 목록]에 등록된 매체가 아니라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매체의 운영 정책도 확인하셔야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활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운영 정책 페이지] / [홍보 금지 목록 페이지] 바로가기


[정산 및 출금]

Q. 간이과세자인 경우에는 어떤 파트너 유형으로 가입해야 하나요?
세금계산서 발행이 어려운 간이과세자인 경우에는 개인 파트너로 가입하여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Q. 파트너스 포인트의 세금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 개인 파트너 : 소득세 3.3%를 공제한 금액
- 기업 파트너 : 부가세 10%를 포함한 금액
다음과 같이 파트너 유형에 따라 처리된 금액을 지급합니다.

Q. [출금 보류] 상태가 되는 사례를 알고 싶어요.
신분증을 제출하지 않으셨거나, 파트너스 활동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 [출금 보류] 상태로 전환됩니다.
보류 상태로 전환된 사유는 출금 신청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되나요?
파트너스 포인트가 적립된 시점부터 6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Q. 미성년자 파트너인데, 어떤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나요?
가족관계증명서 / 여권 / 주민등록등본 / 청소년증 / 학생증 (단,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나온 학생증만 허용.)으로 대체 제출할 수 있습니다.

Q.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나와야하나요?
맞습니다. 기타사업소득으로 산정하는 파트너스 포인트의 소득세 원천징수를 위하여 요청하는 것으로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다른 목적으로 절대 활용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출금 신청하면 언제 지급 받을 수 있나요?
매주 시작하는 일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출금을 신청하시면, 파트너님의 파트너스 활동을 검수하여 정상 판단될 경우에 다음 주차 수요일에 지급합니다.
지급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지급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익 지급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출금 신청 페이지] / [수익 지급 정책 페이지] 바로가기


[실적 리포트]

Q. 공유한 콘텐츠가 삭제되어도 수익으로 집계되나요?
아닙니다. 정상적으로 나오는 콘텐츠에서 유효클릭이 발생해야 수익으로 집계됩니다.

Q. 해외 사이트에서 발생한 클릭도 수익으로 집계되나요?
해외 IP 주소로 유입된 클릭이나 활동한 이력은 접속값이 모두 해외 코드로 나오기 때문에, 수익으로 집계되지 않으므로 활동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Q. 과거에 공유한 콘텐츠에 유효클릭이 발생해도 수익으로 집계되나요?
발행일이 2주를 초과한 콘텐츠도 링크복사 버튼으로 정상 공유하였다면, 발생하는 유효클릭에 따라 단가 2P가 정상 적립됩니다.

Q. 공유한 콘텐츠의 전환 수와 실제 수익이 달라요.
단순히 공유된 콘텐츠의 링크를 클릭한다고 해서 반드시 수익으로 집계되는 것이 아닙니다.
파트너님께서 공유한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가 접속하여, 기사 창에 있는 내용을 모두 확인하여야 정상적으로 집계됩니다.

Q. 리포트 실적은 실시간으로 반영되나요?
[리포트] 실적은 실시간 반영되며, 전산상 집계하는 데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매월 전체 클릭 수를 확인하고 싶어요.
[대시보드] - [리포트] - [월별 실적]에 접속하여, 조회 기간의 제한 없이 기록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월별 실적 페이지] 바로가기

Q. 일일 전체 클릭 수를 확인하고 싶어요.
[대시보드] - [리포트] - [일별 실적]에 접속하여, 최대 180일까지 기록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일별 실적 페이지] 바로가기

Q. 콘텐츠 별 클릭 수를 확인하고 싶어요.
[대시보드] - 리포트 - [상세 실적]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세 실적 페이지] 바로가기
[일별 실적] 페이지에서 각 날짜를 클릭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별 실적 페이지] 바로가기


[맞춤 콘텐츠 RSS]

Q. 활용 페이지마다 적용할 RSS 피드를 각각 제작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같은 카테고리의 RSS 피드가 여러 개 필요하실 경우, 최초 제작한 한 개의 RSS 피드를 활용하시면 정상적으로 적용되므로 편리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Q. RSS 피드는 무엇인가요?
[RSS]는 Rich Site Summary / Real Simple Syndication의 약자로서,
뉴스를 비롯한 업데이트가 자주 되는 웹사이트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XML 기반의 콘텐츠 배급 포맷을 말합니다.
뉴스픽 파트너스 사이트에 실시간으로 공급 되는 많은 콘텐츠 중에서, 파트너님께서 선호하는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공유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콘텐츠 공유 방법]

Q. 활동 영역을 등록하지 않으면, 수익 집계에서도 제외되나요?
아닙니다. 파트너님의 활동 과정을 검수하는 과정에서 등록된 활동 영역을 참고하여 정상 여부를 판단합니다.

Q. 여러 개의 활동 영역에서 활동한다면, 모두 등록해야 하나요?
네 맞습니다. 파트너님께서 활동하시는 여러 개의 영역을 순차적으로 모두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Q. 활동 영역은 왜 등록해야 하나요?
파트너님의 활동 모니터링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참고 자료로 활용합니다.
파트너 여러분의 너그러운 협조 부탁 드립니다.
→ [활동 영역 페이지] 바로가기

Q. 파트너 유형을 전환할 수 있나요?
개인 파트너의 사업자 정보로 변경 / 기업 파트너의 사업자 폐업과 같은 전환이 필요한 경우에 문의해주시면, 해당 절차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 [뉴스픽 파트너스 문의 메일] 바로가기

Q. 뉴스픽 콘텐츠를 공유하였다가, 조회 수가 증가한 뒤에 다른 콘텐츠로 바꿔도 되나요?
안 됩니다. 이는 뉴스픽 파트너스 운영정책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활동할 경우, 추후 발생하는 문제는 파트너님께서 모든 책임을 지셔야 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 뉴스픽 콘텐츠 링크를 단축하여 공유해도 되나요?
가능합니다. 단축 링크는 뉴스픽 파트너스 홈페이지에서 빠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공유 링크 유형을 선택하여 콘텐츠를 공유해 보세요!
접속 방법 : 모바일앱 또는 웹사이트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이름 메뉴 → [공유 링크 설정] 페이지 접속.

Q. 공유한 콘텐츠 하단에 출처를 표시해야하나요?
수익 지급과 관련한 별도 광고 문구나 출처를 표시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단, 현재 활동하는 사이트의 운영 또는 활동 정책에서 문구나 출처를 표시하는 내용이 추가될 경우, 파트너 님도 반영한 내용으로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Q. 제가 직접 콘텐츠를 작성하여 파트너스 사이트에 올릴 수 있나요?
파트너님께서 직접 보유 및 운영하는 매체가 있으시고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작성하여 올리신다면, 뉴스픽 퍼블리셔제휴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리셔제휴 문의를 통해서 담당자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뉴스픽 퍼블리셔제휴 문의 페이지] 바로가기

Q. 콘텐츠 내 상단 주소를 복사하여 공유해도 되나요?
파트너님마다 부여한 코드값이 포함되어야 정상적으로 활동 수치가 집계되므로, 반드시 링크복사 버튼으로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파트너스 소개]

Q. 미성년자도 파트너스 활동을 할 수 있나요?
만 14세 이상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파트너스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Q. 콘텐츠를 공유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다양한 콘텐츠를 링크복사 버튼으로 클릭하여, 활동하는 매체에 공유하시면 됩니다.
(예 : 블로그, 유튜브, 카페, 페이스북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이드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뉴스픽 파트너스 기본 이용 가이드] 확인하기

Q. 뉴스픽 파트너스가 무엇인지 궁금해요.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콘텐츠를 공유하여 클릭이 발생한 만큼 수익이 창출되는 서비스입니다.

댓글